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영중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농촌일손돕기 나서
2019-08-20 조회수 : 1866


▲영중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농촌일손돕기 나서ⓒ포천시

영중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지난 17일 농촌경제 활성화를 위한 농촌 일손 돕기의 일환으로 영중중학교 학생들과 함께 관내 아로니아 농가를 찾아 아로니아 수확 일손 지원에 나섰다.

영중면 새마을지도자와 영중중학교 학생 30여 명은 이날 더위를 잊고 농가를 찾아 부족한 일손을 도우며 농촌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영중중학교 한 학생은 “아로니아를 직접 수확하면서 농업을 소중히 여기고 우리 농업의 가치를 생각하게 됐다.”며 “지속적으로 일손 돕기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정유섭 영중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올해 유난히 무더위와 가뭄이 심해 농가 시름이 클 텐데 일손까지 부족해 많은 농가가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가격 하락과 부족한 일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오늘 하루 작은 손길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영중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여름철 방역 소독, 도로변 잡초 및 돼지풀 제거 등의 활동을 펼치며 살기 좋은 마을 조성에 힘쓰고 있다.

영중면 총무팀 ☎031)538-4454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