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농업기술센터, 과수화상병 동계 예찰 실시
2021-01-08 조회수 : 3115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1일부터 2월말까지 관내 과수농가를 대상으로 과수화상병 예찰을 실시한다.

매년 4회에 걸쳐 정기예찰을 실시하였으나 지난해 경기도에서만 170농가 85.6ha가 발생하는 등 화상병 발생 빈도가 급격히 늘어 추가 예찰을 실시할 계획이다.

과수화상병은 2015년 경기도 안성에서 최초로 발생하여 2020년 전국 사과・배 과수원 744농가, 394ha에 피해를 입혔다. 감염된 나무는 잎, 꽃, 가지, 과일 등이 마치 화상을 입은 것처럼 조직이 검거나 갈색으로 마르고, 심한 경우 세균 특유의 진물이 나오기도 하며 전파 속도가 빨라 검역상 금지 병해충이다.

화상병을 일으키는 세균은 꽃가루와 비바람 등으로 전염되어 인근 과수원에 피해를 확산시킨다. 특히, 과수화상병은 증상이 나타나면 치료가 어렵기 때문에 발병 비율에 따라 발병주 매몰이나 과수원 전체 면적 폐원 등의 조치가 불가피하다.

기술보급과 관계자는 “과수화상병은 사전 예방활동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기 때문에 과수원에 출입하거나 전정시 70% 알코올이나 락스를 20배 희석하여 수시로 소독해야 한다.”며 “이번 동계예찰로 과수 화상병을 예방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술보급과 과수특작팀 ☎031)538-3817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