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공감 포천소식
  소통공감 포천뉴스레터
 
[제 314호] 2024년 10월 10일 목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기사검색
 
 
         

 
트위터 페이스북
영북! 100년의 긍지, 1000년의 도약!
영북초 개교 100주년 기념식

시민기자 함영미

©시민기자 함영미

10월 19일, 포천시 영북면에 위치한 영북 초등학교가 개교 100주년을 맞아 특별한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영북 초등학교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기념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동문들이 하나라는 목표와 신념으로 영북초를 중심으로 한 자리에 뭉쳤다. 영북 초등학교는 1924년 7월1일에 문을어 2018년 혁신학교로 지정며, 92회 졸업생을 배출하기까지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교육의 요람으로 올해 100주년을 맞아 총동문회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시민기자 함영미

기념식은 1부 오전 10시 40분에 식전 오프닝인 영북 색소폰, 영북 난타 공연으로 흥겹게 시작했고, 먼저 기념비 제막식을 진행했다. 이어서 국회의원과 지역 사회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설립 유공자 감사패 전달식이 진행된다. 기념사에는 임영선 총동문회장, 축사에는 김상근 사업 추진 위원장, 박윤국 초대 동문회장, 영북 초등학교 심은행 교장은 물론, 백영현 포천시장, 임종훈 시의장과 국회의원들이 차례로 영북 초등학교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한 기대를 담은 메시지를 전했다.

©시민기자 함영미

이번 기념식 행사를 준비한 임영선 총동문회장은 '모두가 하나 되어 지난 100년의 역사는 기념탑에 묻고 우리는 더 넓은 세상을 선도하는 꿈나무를 길러내는 영북 초등학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여 함께 노력하자'라고 강조했다. 또한, 심은행 교장은 '개교 100주년 기념을 계기로 지난 백 년을 돌아보는 데만 그칠 것이 아니라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백년을 내다보며 준비하는 뜻깊은 기념식이 되기를 간절히 소망한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기념식은 교가 제창으로 마무리되었다.

©시민기자 함영미

2부에는 더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되었다. 영북초 어린이 댄스팀의 공연을 비롯해 태권도 시범, 동문 플롯 연주, 고고 장구 공연, 동호회 색소폰 , 국악인 민요공연 그리고 동문 노래자랑 등 각종 공연들이 펼쳐졌다. 특히, 영북 초등학교 어린이 댄스팀 공연을 바라보며, 동문들은 자신들의 과거를 회상하고, 후배들과 함께 한 이곳에서의 추억을 오래도록 간직하기를 희망한다. 아름다운 100년! 아름다울 100년! 백년의 희망을 싣고, 천년의 미래를 열다.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영북 초등학교가 그동안 수많은 인재를 배출해온 거처럼 계속해서 앞으로의 100년을 준비하는 미래 지향적인 교육의 중심지로써 빛나는 역사를 써 내려가길 응원한다.



[2024-10-23, 00:00:00]

트위터 페이스북
   
 
 
     
포천소식 홈포천시청 홈
 
Copyright (C) Pocheon-si. All rights reserved. 본 메일은 발신 전용메일로 회신되지 않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