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요소식

  • 시민기자
  • 주요소식
클릭! 포천에 도착한 당신의 예술
포천문화재단 공모지원사업에 도전하세요.
2023-03-16 조회수 : 1482

시민기자 윤민영

 

‘포천에 도착한 당신의 예술(이하 포·도·당)’은 올해 3년째를 맞은 포천문화재단의 공모지원사업 중 하나로 지난 2021년부터 지역문화발전을 위해 진행 중인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이다.

ⓒ포천문화재단


<포․도․당>이란?

'포천에 도착한 당신의 예술'의 줄임말로, 우리 몸의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 포도당처럼 포천시 전체에 에너지원이 될 문화예술 생태계 활성화 및 우리 지역의 문화적 양분 마련을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시민기자 윤민영

지난 2월 23일 포천문화재단은 포천시 여성회관 청성홀에서 2023년 포·도·당 사업 설명회를 진행했다. 올해 추진될 지원사업의 취지, 대상, 일정, 규모, 지침 등 세부적인 사항을 전달하고 질의응답을 통한 의견 청취의 시간으로 진행되었고, 지역예술인과 예술단체 등 관심 있는 여러 사람이 자리를 빛내주었다.

작년과 비교해 달라진 점은 무엇이고 올해 사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소개해 보려고 한다. 올해 공모지원사업은 4개로 구분되며 총 지원금액은 1억 7천만 원 규모로, 지원분야는 ▶전문예술 ▶청년예술 ▶생활문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운영이다.

ⓒ포천문화재단

전문예술지원사업, 청년예술지원사업, 생활문화지원사업은 작년과 동일하지만 문화예술 거점공간 프로그램 사업이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운영지원사업으로 변경되었다는 점이 특색 있다.

전문예술·청년예술 지원 사업은 크게 공연예술(클래식, 합창,연극, 뮤지컬, 융복합 장르, 국악, 전통무용 등)과 시각예술(회화, 조소, 설치미술, 서예, 사진, 영상(미디어아트) 등), 문학(시(시조), 수필, 소설, 희곡, 아동·청소년 문학 등으로 미발표 작품에 한함) 이 있다.

생활문화 지원사업의 경우 생활문화 전반에 걸쳐 있으므로 폭이 넓다는 특징이 있다.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운영 지원사업의 경우 기존 거점공간 프로그램사업이 교육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던 것이 반영되어 거점공간이 있는 지원자를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작년과 비슷한 면이 있다. 문화거점공간을 연계하여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려는 개인 및 단체가 신청하면 되는 부문이다.

네 개의 분야 중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비교하여 지원하면 되겠다. 작년에 비해 예산 규모가 작아져서 아쉬운 면이 있다.

ⓒ시민기자 윤민영

접수기간은 2023. 3. 20.(월) ~ 3. 24.(금) 18:00까지이며, 심의기간은 2023. 3. 27.(월) ~ 4. 7.(금)까지다. 최종결과 발표는 2023. 4. 10.(월) 예정되어있으나 재단 운영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

사업기간은 최종 발표 후, 지원금이 교부 시부터 11. 30.(목) 까지이다. 주의할 사항은 지원금이 교부 이후 사업을 진행해야 한다는 것이다.

신청자격은 현재 공고일 기준(3.2.(목)) 단체의 대표자 또는 사업장이 포천시 거주(소재), 단체의 경우 해당 사업의 참여 구성 비율 50% 이상이 포천시 거주(소재) 여야 한다.

지원신청방법은 포천문화재단 홈페이지 (https://www.pcfac.or.kr/sub07/sub04.php)> 사업공모> 첨부파일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반드시 2023년도 서식으로 작성되어야 한다. 방문 및 우편 접수는 불가하며, 온라인 접수(apply@pcfac.or.kr)로 지원사업 신청서 1부를 제출하면 된다. 각 지원사업에 해당하는 지원자격은 각 필요한 증빙서류가 다르므로, 포천문화재단 홈페이지의 공고사항을 확인하여 각자에 맞는 사업에 신청하면 되겠다. 문의사항은 포천문화재단 문화관광사업팀(☎ 031-535-6934)으로 하면 된다.

나의 에너지가 포천시 전체에 흘러 문화 예술을 함께 향유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 포천문화예술이 당신의 도전을 기다린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3명 / 평균 5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