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관광

  • 시민기자
  • 문화&관광
2022 노고산성 축제와 함께하는 소흘읍민 한마음 걷기대회
2022-09-08 조회수 : 2959

시민기자 유예숙

 

“빌다, 노고산성의 소원: 화합과 풍요”라는 주제로 소흘읍 행정복지센터가 주최하고 노고산성 축제 위원회가 주관하며 소흘읍 체육회와 소흘읍 직능단체 협의회, 소흘읍 기업인 협의회가 후원하는 노고산성 축제가 고모리 저수지 야외 공연장에서 2022년 9월 24일 토요일 11:00~19:30까지 열릴 예정이다.

먼저 고모리산성(노고산성)은 노고산에 있다고 하여 ‘노고산성’이라고도 하며 노고산성은 성곽 중에서 유일하게 두 개의 계곡을 포함하여 만들어진 포곡식 산성이라 한다. 이 산성은 내성과 외성으로 구분되는데, 내성의 둘레는 970m이고, 외성의 둘레는 240m로 총 둘레는 1,210m이다.

노고산은 해발 386m의 높이이며 노고산은 ‘고모산’으로도 부르기도 한다. 고모의 의미는 노고산 아래에 효부였던 고씨 성을 가진 할머니의 묘를 쓰면서 ‘고묘앞 마을’이라 불린 것에서 연유되었다고 한다.

ⓒ시민기자 유예숙

2022년 9월 24일 오전 8시에는 고모리 저수지 광장(둘레길 3.2km)을 걷는 소흘읍 한마음 걷기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소흘읍 한마음 걷기대회는 고모리 저수지 야외 공연장에서 집결하여 야외 공연장을 지나 출발하여 고모리 저수지 야외 공연장이 있는 광장에 원점회귀하는 코스이며 중간지점에서는 확인 도장과 함께 간식도 배부할 예정이다.

ⓒ시민기자 유예숙

노고산성 축제 행사 부스로는 출연할 출연자 대기실, 출연진 남, 여 탈의실과 운영본부와 음향 부스, 보건소 부스가 설치될 예정이다. 또한 포천 예총에서 주관하는 시화 전시 부스와 가훈 써주기 부스, EM 흙공 만들기와 연등 만들기 부스, 청소년 바자회 부스와 노래자랑 참가자 부스가 마련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농산물 판매 부스와 부녀회에서는 먹거리를 책임질 식당 부스도 마련될 예정이다.

ⓒ시민기자 유예술

소흘읍민 한마음 걷기대회는 오프닝 공연으로 라인댄스 공연과 내빈소개, 대회사 축사, 경품 추첨 준비체조 순으로 이어질 예정이며 기념 촬영을 마친 후 걷기대회가 시작되며, 둘레길을 다 돌고 도착한 후 경품추첨을 끝으로 소흘읍 민 한마음 걷기대회는 마칠 (오전 10시 30분경) 마칠 예정이다. 노고산성 축제의 식전 공연으로는 포천시립예술단 공연이 있을 예정이며 본 행사는 노고산성 축제 이우한 위원장의 개회선언과 무사태평 기원제로 마흘 민속문화 소리원 이천희 님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공식행사로는 내빈소개 및 축사와 EM 흙공 퍼포먼스, 지역예술인 축하공연 열릴 예정이고 오후 1시경 37개리 마을별로 1인이 참여하는 시민참여 노래자랑은 오후 2시부터 시작되며, 시민참여 노래자랑이 끝나면 축하공연이 이어지고 노래자랑 시상식 후 노고산성 축제는 페회식을 끝으로 막이 내릴 예정이다. 세부 행사로는 관내 체험행사와 지역 농수산물 판매 행사, 참여 행사 프로그램이 있으며 포토존도 설치될 예정이다.

포천 문인협회와 포천 미술협회에서는 시화전으로 볼거리를 제공하고 가훈 써주기가 있을 예정이다. 소흘읍 주민자치 위원회에서는 청소년 바자회와 EM 흙공 만들기, 포천시 불교 사암 연합회에서는 연등 만들기, 체험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소흘읍 예술협회에서는 그림 전시와 컵 만들기, 손수건 염색 체험, 냅킨 하트 만들기, 나만의 밸런스 만들기 등등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농수산물 판매 부스에는 포도 채소 쌀 등등이 판매될 예정이다.

참여 행사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이 소원을 적은 종이를 걸 수 있는 행사와, 풍등지에 소원을 적어 폐회 이전에 LED 풍등을 이용하여 참여 관객들과 하나, 둘, 셋, 소리에 맞춰 풍등을 날리는 프로그램도 예정되어 있다.

ⓒ시민기자 유예숙

외부 전문 출연진으로는 해우리 예술단의 진도 북놀이 10명, 인생, 묻지 마세요 탤런트 김성환, 탤런트 전원주, 이정표 없는 거리, 고향 아줌마 김상진 가수, 걸 그룹 에피소드 4명, UBA 벨리댄스 시범단, 메들리를 들려줄 강병철과 삼태기 가수, 변검 쇼를 보여줄 정승제 외 1명, 소양강 처녀 김태희 가수, 물망초 모모 킴 가수, 모델 강보라이며, 전문 심사위원으로는 김병걸이 출연할 예정이며, 지역 심사위원도 3명도 추가 출연할 예정이다.

지역 협회 출연진으로 부채춤의 포천시립민속예술단, 민요 한마당 3명, 성악가 2명, 만담의 장광팔과 독고량, 현약 7중주의 군 체임버, 포천시 안전과 번영을 위하여 무사태평 기원제 이천희, 이혜숙 강사와 라라 디스코 장구 아카데미 10명, 경기민요의 박영실과 6명, 라인 댄스 김경복과 24명, 실버 댄스 박경희와 12명, 포천여중의 NDC 댄스 동아리 9명, 라인댄스 조윤주 강사, 체조 댄스 신영남, 왕방산 연가 금이랑 가수, 포천아가씨 조은지 가수, 오려나 양예림 가수, 가라 삼의 머나먼 여행 이지선 가수, 김정열 개그맨, MC 김병철, 개회식 공식행사에는 박소영 아나운서가 진행할 예정이다.

노고산성 축제가 열리는 고모리 호수 공원에서 소원을 빌며 가을의 풍요로움 속에 즐거운 추억 만들며 행복한 시간 보내길 추천한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20명 / 평균 5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