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은 이렇습니다
- 홈
- 시정뉴스
- 사실은 이렇습니다
5월 10일 뉴시스 <13억 들였는데 먹통...포천미디어센터 부실, 시민 불만↑>에 대한 포천시의 설명입니다.
□ 보도 내용
○ 경기공유서비스(서비스 이용 예약시스템) ‘예약불가’, 이용자 불편 초래
- 공간대관 신청 시, 경기공유서비스에서 예약방법 안내 없이 ‘예약불가’ 만 표시
- 장비 대여 신청은 전화와 방문으로만 예약 가능
○ 예약시스템(경기공유서비스)의 정상적 구축 및 운영 재개 시점 불분명
○ 미디어센터 적극 홍보했으나, 예약시스템조차 구축하지 않음
○ 예약시스템이 작동하지 않는데 센터 운영이 잘 될지 의문
□ 설명 자료
○ 포천미디어센터는 2022년 12월에 조성을 마치고 2023.1.2.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개관하여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범운영: 2023.1.2.~2.25.)
○ 포천미디어센터는 2023년 1월부터 온라인(경기공유서비스)과 오프라인(전화, 방문 등) 방식을 병행하며 공간 대관, 장비 대여, 교육 신청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단, 센터는 시범운영을 통해 확인된 공간 대관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이용자가 시설 장비를 좀 더 쉽게 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하고자 2023.3.1.부터 공간 대관 신청 서비스를 잠정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 해당 사항은 2023.3.1.부터 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각종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카카오톡 채널 등)를 통해 충분히 안내하였습니다.
○ 포천미디어센터는 2022년 8월 센터 홈페이지 구축 시 정보화사업 사전협의를 이행하였으며, 「전자정부 성과관리 지침」 제15조 제2항 제5호에 따라 ‘경기공유서비스(share.gg.go.kr)’를 예약시스템으로 연계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포천시청 메인 홈페이지에 링크 연동하여 구축 완료)
○ ‘경기공유서비스’는 경기도 공공자원 통합예약·신청시스템으로서, 관리/운영 주체는 경기도청 자산관리과이며, 일부 서비스의 경우 이용자의 불편사항이 있는 상황입니다.
- 장비 대여 서비스의 경우, 당분간 오프라인(전화, 방문)으로만 신청 가능
○ 포천미디어센터는 공간/시설 운용시스템의 개선, 운영 규정의 마련, 유료 결제 시스템의 구축 등을 2023년 5월 11일 최종 완료하고, 이용자에게 2023년 5월 12일부터 공간 대관 서비스를 다시 제공합니다. (사진 자료 참고)
- 해당 내용을 센터 홈페이지와 각종 SNS 매체를 통해 알렸으며, 시민 여러분의 센터 이용에 불편을 없애고 더욱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포천미디어센터는 ‘경기공유서비스’가 빠른 시일 내에 정상적으로 구축될 수 있도록 경기도청(자산관리과)과 운영용역 수행기관 측에 시스템 개선을 지속적으로 요청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