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화현면 「꽃고을 어르신 외식 지원 행사」 실시
2019-07-16 조회수 : 1905

▲화현면 「꽃고을 어르신 외식 지원 행사」 실시ⓒ포천시 

포천시 화현면은 지난 15일 화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소외 노인을 위한 ‘꽃고을 어르신 외식 지원’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화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노인들을 대상으로 관내 식당에서 두 달에 한 번씩 점심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외식 지원 행사는 주태선 보장협의체 위원이 운영하는 식당 ‘돌거북’에서 진행됐다. 주태선 위원은 평소 지역사회의 노인 복지를 위해 노력해 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참석한 노인들은 정성스레 준비한 음식을 먹으며 서로 안부를 묻고 덕담을 나누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 참석 노인은 “요즘 ‘찜통더위’에 기력이 떨어지고 입맛도 없었는데 이웃들과 함께 맛있게 식사할 수 있어 즐거웠다. 이런 자리를 마련해 준 화현면과 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주태선 위원은 “즐거운 식사가 되기를 바란다. 올 여름도 건강하게 나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오경호 위원장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챙길 수 있게 외식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행사를 마친 정남 화현면장은 “오늘 뜻깊은 나눔의 자리를 제공해 주신 주태선 위원과 이동지원 및 음식 제공 서비스에 애써 주신 보장협의체위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어르신들은 한여름 온열질환에 취약하니 가급적 낮에는 외출, 야외활동을 피하고 평소보다 물을 자주 마시되 에어컨이 있는 경로당 등 무더위 쉼터를 자주 애용하셨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화현면 복지민원팀 ☎ 031)538-4713​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