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소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 사업” 추진
2019-07-17 조회수 : 1831

▲소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 사업” 추진ⓒ포천시

소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병식, 전종배)는 지난 16일 여름철 폭염에 취약한 세대 보호를 위해 120만원 상당의 쿨 매트를 지원하는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 사업”과 후원받은 양파로 만든 양파 장아찌를 나누는 “사랑의 반찬나누기” 사업을 함께 실시했다.

소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민간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은 폭염 취약계층 20가구에 쿨 매트를 지원하고, 홀몸노인 및 장애인 등 취약계층 30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반찬을 전달해 드렸으며, 여름철 폭염 예방수칙을 안내하는 등 무더위 피해 예방을 위한 주의를 당부하기도 했다.

 수혜대상자인 한 어르신은 “해마다 계속되는 폭염으로 여름나기가 힘들었는데 덕분에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을 것 같아 매우 감사하다.”라며 기쁜 마음을 전했다. 

 협의체는 지역공동체를 위해 다양한 복지 욕구와 문제를 해결하는 민관협력 네트워크 조직으로 협의체 홍보 및 사각지대 발굴에 주력하고 있다. 

전종배 민간위원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소흘읍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의 복지향상을 위해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소흘읍을 만들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조병식 소흘읍장은 “올해도 무더위가 예상되는 만큼 폭염 피해가 없도록 취약계층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세심하게 살피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아울러 수고스러움을 마다 않고 정성스럽게 반찬까지 직접 준비해주신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따뜻한 나눔과 배려로 복지 사각지대 없는 소흘읍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소흘읍 맞춤형복지팀 ☎031)538-4115​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