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민·관 합동 캠페인 실시
2022-11-21 조회수 : 1023

ⓒ포천시   

포천시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단장 정일범)은 수능 시험일인 지난 17일 포천경찰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현경), 소흘읍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한인순), 소흘읍행정복지센터와 합동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소흘읍 시내를 중심으로 PC방, 음식점, 편의점을 대상으로 유해 약물(주류·담배 등) 판매 여부와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및 주류·담배판매 금지 표시 이행 여부, 청소년 출입시간 준수 등을 계도하고 청소년 일탈행위에 대한 예방 활동을 펼쳤다.

또한 새해 미성년자 연령 기준이 기재된 볼펜 홍보물과 관련 규정이 명시된 유인물을 배부하며 청소년에게 술·담배 판매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다. 신규 업소에는 19세 미만 주류 및 담배 판매 금지 스티커를 배부·부착해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에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일범 단장은 “수능을 치른 관내 고등학생들이 일탈의 길로 빠지지 않도록 늦은 시간까지 캠페인에 참여한 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해 민·관 합동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현경 센터장은 “관내 청소년 보호를 위해 노력하는 각 기관의 열정이 부모의 사랑처럼 느껴져 캠페인 내내 뿌듯한 시간이었다.”면서 “개인사정으로 학교를 그만두고 학교밖 청소년이 된 청소년들에게도 따뜻한 관심과 발굴이 필요하다. 청소년들이 어디서나 꿈을 키우는데 부족함이 없는 건전하고 따뜻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지원과 청소년정책팀 ☎031-538-339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