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 소흘보건지소 신축 이전으로 시민건강 증진
예방접종실, 건강증진실 등 다양한 주민의료서비스 제공
2011-11-28 조회수 : 3588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소흘보건지소가 소흘읍사무소 부지내로 신축 이전해 새롭게 단장하고 28일부터 본격적인 진료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소흘보건지소는 총 5억8천6백만원의 예산을 들여 396㎡(1층180㎡, 2층216㎡)의 규모의 현대식 시설을 갖췄으며, 진료실을 비롯해 대기실, 예방접종실, 건강증진실, 다목적실, 공중보건의사 숙소 등 최신 시설로 주민에게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소흘보건지소 신축이전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한 차원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하고 시민들의 건강증진은 물론 건강관리 파수꾼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장원 포천시장은 "소흘읍 주민의 오랜 숙원사업이 이뤄져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과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모든 시민들이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내년에는 오래되고 낡은 창수보건지소를 신축하고 군내보건지소, 신북보건지소, 영북보건지소 등은 보수할 수 있도록 예산을 반영함은 물론 효소면역검사장비, 간섭파치료기 등 최신의료장비로 보강하여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시민 행복 건강 체감지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소흘보건지소가 시민들의 건강한 삶과 복지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보건위생과 보건행정팀 ☏ 031-538-352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