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미래의 포천은 우리손에 달렸다 !
2011 포천시&대진대 과학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2011-12-19 조회수 : 3406

 

포천시 대진대학교 학생회관 대강당에서 지난 17일 과학영재교육원 수료식이 개최됐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총 232명의 학생들이 영재과정을 수료했으며, 특히 포천시의 영재들은 중등기초과정 41명, 중등심화과정 35명 등 총 76명이 소기의 교육과정을 마치고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로 새롭게 태어났다.

대진대 과학영재교육원내 포천시 과학영재장학반은 포천시의 영재육성을 위해 2009년 대진대와 업무협약을 맺어 설치됐으며, 포천시의 추천을 받은 관내 5~6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2004년에 설립된 대진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은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지정한 전국 25개뿐인 대학부설 교육원으로, 경기북부에서는 유일하게 수학․과학 분야에서 조기 영재교육의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박사급 교수 대면강의와 최고 수준의 실험실습, 자기주도적인 다양한 학습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 계발에 힘쓰고 있다.

교육일정은 봄, 여름, 가을을 총 100시간으로 나누어 ‘과학영재의 조기 발굴’을 목표로 초등심화, 영재입문, 중등심화, 중등사사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선발된 영재들은 송암 천문대 과학캠프, 창의적 산출물 캠프, The Challenge of Chemical Domino 등의 활동으로 교과서만 중시하는 교육에서 벗어나 다양한 활동으로 교수와 학생들 간의 두터운 교감을 형성하고 있다.

포천시 관계자는 “인재의 조기 발굴 및 육성에 대한 학부모들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호응으로 앞으로는 보다 더 내실 있게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평생학습과 교육협력팀 ☏ 031-538-2033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