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노인대학 제31기 입학식 개최
2012-03-15 조회수 : 2859
 

대한노인회포천시지회부설 포천노인대학(학장 허세영)은 15일 포천동 다목적복지관에서 2012년 제31기 포천노인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번 입학식에는 박진광 포천시 경제생활지원국장, 김종천 포천시의회의장, 이금종 대한노인회포천시지회장, 각 기관단체장 등 20여명이 참석해 배움의 열정을 갖고 노인대학에 입학하는 74명(남10명, 여64명)의 학노분들의 입학식을 축하했다.

박진광 경제생활지원국장은 축사에서 “노인대학 입학을 통해 노년에 겪는 건강, 경제적 어려움, 외로움을 노인3고(苦)라 하여 노인인구가 늘어나면서 노인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한 관심과 이에 대한 대책이 필요한 시점에서 노인대학과 같은 평생학습의 프로그램은 그 의미가 크며 이에 왕성한 활동과 사회참여는 외로움 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좋은 기회로 배움의 열정을 마음껏 발산하시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존경받는 노인위상의 정립’이라는 경영목표 아래 매주 1회 2시간씩 운영되는 포천노인대학은 이번 입학식을 시작으로 8개월 동안 관내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자체 및 외래 강사를 초빙해 교양과목과 건강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노인교육 활성화에 큰 디딤돌 역할을 할 예정이다.

복지여성과 경로복지팀 ☏ 031-538-3239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