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공무원 성별영향분석평가 핵심과정 교육실시
2012-03-15 조회수 : 2530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재)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주관으로 포천시 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성별영향 이해증진과 성인지 정책기획 능력향상을 위한 성별영향분석평가 핵심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성별영향분석평가란 법령, 계획, 사업 등 정부의 주요 정책을 수립·시행하는 과정에서 여성과 남성의 특성과 사회·경제적 격차 등의 요인들을 체계적으로 분석평가함으로서 정부 정책이 성평등의 실현에 기여하도록 하는 제도이다.

이번 교육은 포천시 공무원의 성인지적 관점 및 성별영향평가 실무능력을 강화하고 성인지 정책기획 추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성별영향평가의 이해와 적용, 성별영향평가를 위한 성인지 감수성 훈련 등으로 이뤄져 성평등에 대한 쉽고 빠른 이해를 도모해 교육의 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양성평등한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성별영향평가 교육을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복지여성과 여성정책팀 ☏ 031-538-2263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