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강소농 육성을 위한 한우농가 맞춤형 컨설팅 실시
2012-03-16 조회수 : 2538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15일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강소농 축산현장 애로기술해결을 위한 한우농가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구제역 등 최근 포천지역에서 발생한 질병과 가격 하락으로 고생하는 한우농가들의 대책 마련을 위한 방안을 강구하고 새로운 사양관리기술을 통한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과 포천시가 공동으로 마련했다.

한우개량, 번식, 사양관리 분야와 조사료 및 축산환경 등 관련 분야별 박사급 전문가 8명이 컨설턴트로 참여했으며, 관내 한우농가 100여명이 교육에 참석해 요즘 한우농가의 어려움이 어느 때보다 심각함을 보여줬다.

이날 컨설팅은 오전과 오후로 나눠 진행돼 오전에는 한우에 관한 공통적인 사항에 대해 질의·응답과 오후에는 분야별 전문가와 1대1 맞춤형 컨설팅으로 실시됐으며 강소농 육성을 위한 경영진단도 병행됐다.

컨설팅에 참여한 농가들은 종전에 받던 방식과 달리 전문가에 의한 현장 위주의 맞춤형 컨설팅으로 종합적으로 알 수 있어 매우 좋았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하반기에도 개최하는 한편 다른 축종에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농업지원과 지도경영팀 ☏ 031-538-2572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