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DMZ 친환경사과 재배단지 조성사업 신청 접수
2012-03-19 조회수 : 2675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이달 30일까지 지역정체성(Identity)을 살릴 수 있는 ‘DMZ 친환경 사과 재배단지 조성사업’의 희망농가 신청을 농업기술센터 농정과를 통해 접수받는다.

신청자격은 포천시에 거주(주소지)하고 포천시 소재 농지를 5,000㎡ 이상 소유하거나 임차하고 있는 자로서, 타인의 농지를 임차하는 경우 임차기간이 최소 10년 이상이어야 한다.

지원기준은 1㏊당 7000만원이며, 묘목 구입 외에도 배수시설 및 평탄작업 등 토양기반조성과 관정, 지주대 등 과원시설물 설치를 지원한다. 지원비율은 보조가 60%, 자부담이 40%이다.

DMZ 친환경 사과 재배단지 조성사업은 포천시가 정책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사업으로, 한반도 기후 변화에 따른 과수류 북상에 대비하고 수도권에 인접한 지역의 이점을 살려 고품질 사과 생산을 위해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는 등 사과를 지역 특화품목으로 육성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 관계자는 “밭작물 대비 소득이 높은 포천사과는 저장성과 당도가 높고 향기가 좋아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면서 “한미FTA 체결로 인한 농가의 위기를 기회로 삼아 DMZ 친환경사과를 브랜드화해 국내외에 유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을 알고자 하는 농가는 농업기술센터 농정과 특화농업팀(538-2318)에 문의하면 된다.

농정과 특화농업팀 ☏ 031-538-2318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