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새 봄 맞이 국토 대청소 실시
2012-03-23 조회수 : 2793



영북면(면장 이용휘)은 지난 23일 새봄을 맞아 겨우내 묵은 방치 쓰레기를 일제 수거하고 오염된 환경을 정비해 맑고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주요 도로변, 시가지, 하천변, 마을안길 및 청소취약지역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새 봄 맞이 국토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대청소에는 봄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각급 기관단체 및 군부대, 남녀 새마을지도자, 각 마을별 경로당 회원 등 1,000여명이 참여해 마을 구석구석에 쌓인 생활폐기물과 하천 제방 주변에 오랫동안 방치된 폐비닐 등을 말끔히 수거했다. 

특히, 육군 제1기갑여단에서는 훈련 등으로 바쁜 가운데도 부대장(준장 김정천)이 전 장병 500여명과 함께 대청소에 참여하여 운천 시내는 물론 부소천, 43번 국도변, 산정호수 주변 등에서 대대적인 정화활동에 임하여 주민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산간계곡, 하천, 국도변 등 주민들의 접근이 어려운 지역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정화 활동에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영북면 관계자는 “매월 실시되는 국토대청소가 관의 주도가 아닌 민․관․군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범시민 클린 운동으로 전개 하여 영북면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시 이미지를 제공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영북면 총무팀  ☏ 031-538-3793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