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밭작물 작부체계 개선사업 추진
2012-03-29 조회수 : 3188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주 재배작목을 중심으로 밭작물 이모작 체계를 정립하고 작부체계 개선으로 경지이용률 향상 및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밭작물 작부체계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포천시 신북면 금동리 김익종 농가를 시범사업농가로 선정해 지난 28일 감자 재식 후 오는 6월 하순 수확, 감자 수확 후에 콩을 재배하는 이모작 작형으로 추진된다.

이번에 재배하는 감자나 콩의 품종은 두백(감자), 연풍(콩) 품종으로 포천지역에 새롭게 도입되는 품종으로 지역적응성, 수량 등 생육상황을 비교, 관찰하는 시험포장으로의 역할과 감자나 콩을 단작으로 재배하는 농가에 비해 소득도 60%이상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농업기술센터 이선용 식량작물팀장은 “앞으로도 농업기술센터를 중심으로 줄어들고 있는 농지의 이용률을 향상시키고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작형개발 및 소득원 발굴에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친환경기술과 식량작물팀 ☏ 031-538-2459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