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도로명주소 지역안내판 설치
2012-05-15 조회수 : 3971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최근 도로명주소가 법적 주소로 사용됨에 따라 시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제시한 도로명주소 시설물 표준디자인을 활용해 주요 중심도로인 중앙로(신읍동)와 솔모루로(소흘읍 송우리) 2개소를 선정해 도로명주소 LED지역안내판을 설치했다.

이번에 설치된 지역안내판은 높이 2.5m, 폭 1m의 표지판으로 현재 자신이 위치한 곳의 도로명을 비롯한 주변지역의 도로명, 주요시설과 건물번호, 주요 관광지 등을 표시해 지역을 찾는 관광객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 보다 쉽게 지역을 안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 지역안내판은 주간뿐만 아니라 야간에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전력소모는 낮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LED조명시설을 갖춰 야간 도시경관 조성에도 한 몫 하고 있으며, 특히 안내판 상부에 도로명주소와 시정 홍보문구 표시가 가능한 LED전광판을 설치, 시민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포천시는 앞으로도 각종 홍보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도로명주소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도로명주소의 중요성 및 활용방안 등을 적극 홍보해 주민들이 도로명주소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민원과 새주소팀 ☏ 031-538-1357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