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그린농업대학생에게 풍수해 보험제도 홍보 실시
2012-05-25 조회수 : 2393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24일 농업기술센터 강의실에서 그린농업대학 교육대상자에게 풍수해로부터 국민의 재산피해를 보상할 수 있도록 마련한 풍수해보험에 대해 설명하고 홍보물을 배부했다.

풍수해보험은 전체 보험료의 55~86%를 정부에서 지원하고 개인은 14~45%만 부담하는 정책보험으로 피해를 입은 경우 적은 비용으로 실질적 복구비를 확보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가입 대상은 주택(동산 포함), 온실(비닐하우스 포함)이며 주택소유자 및 세입자도 가입이 가능하다. 피해보상은 상품별로 70~90%까지 복구비가 지급된다.

시는 올해 주택 및 온실 등 1,100세대 가입을 목표로 읍면동사무소, 마을회관 등을 방문, 가입을 적극 권장함으로써 풍수해에 대한 복구능력을 높여 나가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더 많은 주민들이 풍수해 보험에 가입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현수막 게첨하고 주민설명회 등을 개최하는 등 홍보를 강화해 풍수해 보험가입률 제고와 정책보험이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재난관리과 복구지원팀 ☏ 031-538-2857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