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고전의 숲에서 지혜를 찾다’ 토요체험활동 실시
2012-05-29 조회수 : 2462



포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황일현)에서는 지난 5월 26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중학교 1,2학년 학생 40여명은 전통사회에서 현재에 이르기까지 한국인의 생활 문화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살아있는 교육의 터전 국립민속박물관에서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고전의 숲에서 지혜를 찾다’를 주제로 이루어진 이번 토요체험활동은 학생들에게 문화기관 관련 양질의 진로탐색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박물관 업무 영역을 주제로 하는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1318 박물관 멘토스쿨』을 실시하였다. 
 
“박물관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 박물관 업무 체험(또는 전시관람), 진로탐색 보고서 작성” 등을 통해 문화 기관 전문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직접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획일화된 수업이 아닌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을 통한 창의인성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공교육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수업을 하도록 기회를 제공하였다.”라고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아름드리’는  2008년부터 지역 내 맞벌이, 한 부모 가정을 비롯해 취약계층 가정의 청소년에게 활동복지·보호·지도를 통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하기위해 제공되는 공적서비스 사업으로 매월 둘째, 넷째 토요일에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포천시설관리공단 교육문화팀☏ 540-641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