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다문화가족(시부모)과 함께하는 공감프로젝트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영중면 마을회관에서 결혼이민자들이 사회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다문화가족(시부모)과 함께하는 공감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금년 5월부터 12월까지 포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위탁해 실시되며, 결혼이민자와 그 가족에게 한국생활에 필요한 정보제공 및 가족간의(시부모, 배우자, 자녀 등) 관계 개선, 심리 정서 관련 상담을 기존 프로그램에서 탈피해 체험을 통해 다문화가족의 내부 스트레스를 완화해 자존감을 향상시킨다.

또한 가족관의 의사소통 등 문제를 해결하고 생활문화의 차이를 이해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 해 가족관의 공감대 형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가족과 함께 발마사지, 그림그리기, 화초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어 참가자 대부분이 어려움 없이 즐거운 마음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해 한국생활정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문의 : 포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 532-2065)

복지여성과 다문화지원팀  ☏ 031-538-3276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