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산정호수 관광지 일제 대청소 실시
2012-09-26 조회수 : 2361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25일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과 제16회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 축제를 대비하여 관광객들에게 보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일제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에 앞서 19일 8사단 21여단(여단장 류홍렬) 군장병 100여명이 산정호수 김일성 별장터 주변과 명성산 등산로에 대한 대대적인 정화활동을 벌인데 이어 산정리 마을주민과 시설관리공단, 공무원 등 80여명이 삼위일체가 되어 청결하고 깨끗한 산정호수의 관광 이미지를 한층 더 돋우는 데 일조했다.

특히, 이날은 산정호수 주차장과 산책로 일대에 대한 청소 작업으로 사람의 손길이 닿기 어려웠던 부분까지 참가자들의 열의로 오랫동안 쌓여 있던 산정호수의 묵은 때를 말끔히 벗겨낼 수 있었다.

더욱이 화재로 흉물스럽게 방치되어있던 호수 주변의 잔재물에 대한 집중적인 청소로 지역 주민들뿐만 아니라 방문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으며, 한 관광객은 “몇 번이고 산정호수를 찾을 때마다 무질서하게 방치되어 있던 화재 건물이 보기에 흉했는데, 이번 청소를 지켜보니 한결 깨끗해지고 아름다워진 산정호수를 볼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산정호수를 위탁 관리하고 있는 포천시 시설관리공단에서는 황일현 이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40여명이 참여해 고사목 제거 작업과 제초작업을 실시하는 등 구슬땀을 흘리며 관광지 관리에 심혈을 기울였다.

이날 행사에서 이병서 산정리 이장은 “경기도 북부의 관광 명소를 대표하는 산정호수를 더욱 더 아름답게 가꾸고 오랫동안 지켜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특히 와 같은 행사에 참여한 데에 지역주민으로서 큰 보람을 느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명성산 억새꽃 축제에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어 청정한 산정호수의 관광 매력을 홍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포천시는 기대하고 있다.

문화관광과 관광산업팀 ☏ 031-538-2068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