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주민자치의 첫 걸음은 나부터” 김용길 주민자치연합회 사무국장
2012-10-04 조회수 : 2168




지난 2월 포천시 주민자치연합회 사무국장으로 선임돼 주민화합과 발전, 주민자치 정착 등 품격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봉사활등을 펼치고 있는 김용길 사무국장(내촌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의 행보 및 지역사랑을 위한 각종 사업이 눈길을 끌고 있다.

김용길 사무국장은 마을 이장을 시작으로 청년회장, 내촌면 체육회장, 주민자치위원장을 역임하고, 지난 2월 포천시 주민자치연합회 사무국장으로 취임하기까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헌신 봉사해 왔다.

주민 스스로 살기 좋은 마을을 가꾸어가는 ‘행복마을 만들기 사업’으로 진행 중인 왕숙천 주변 산책로 만들기를 시작으로, 불우한 이웃돕기 일일카페 및 수익금을 활용한 ‘사랑의 헌 집 고쳐주기’ 내촌면을 대표하는 산인 주금산 정상에 철쭉을 심어 키우는 ‘주금산 철쭉공원화 사업’ 또한 직접 도라지 밭에 파종 및 수확 판매를 통해 불우 이웃을 도와주는 ‘사랑의 도라지 꽃밭’ 등 지역사랑에 대한 열정은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지만, 아직도 많이 부족하고 발전시켜야 할 부분이 많다고 말하는 모습에서 그의 지역사랑에 대한 확고한 마음을 엿볼 수 있다.

내촌면 체육회장 재임시절 생활체육활성화 및 체육시설 인프라 구축에 온 힘을 기울여, 내촌면 교육문화센터 및 게이트볼장, 풋살구장 건립에 큰 기여를 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맡은 바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는 김용길 사무국장은 “김덕환 연합회장을 중심으로 주민자치위원의 역량강화 및 주민참여와 마을공동체 형성에 중점을 기울여 허울뿐인 주민자치가 아닌 실질적 주민자치를 이룰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자치행정과 시정팀 ☏ 031-538-2876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