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민족통일포천시협의회 ‘이북5도민 한마음 어울마당’ 개최
2012-10-05 조회수 : 2284



민족통일포천시협의회(회장 김영자)는 지난 4일 평강식물원에서 이북5도민 및 민족통일협의회원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북5도민 한마음 어울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으로 색소폰 동호회의 색소폰 연주, 경기소리  보존회 포천지부 공연, 포천시립민속예술단 공연으로 이뤄졌으며, 이후 개막식과 평강식물원 관람으로 진행됐다.

개막식에 참석한 서장원 포천시장은 행사개최를 축하하며, 남북분단 상황이 오랫동안 지속되어 고향과 가족을 그리워하는 이북5도민에대한 위로의 마음을 전하는 한편 안보교육, 안보견학 등 통일기반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민족통일협의회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행사를 주최한 김영자 민족통일협의회장도 “남북통일이 빠른 시일 내에 이뤄져 참석한 모든 분들의 고향방문과 친지만남을 염원한다”며, “앞으로도 통일기반 조성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평화통일의 기반을 다진 공로로 도지사표창에 전정순, 선우연 민통장증표창에 손윤선, 중앙의장표창에 예춘화, 도협의회장표창에 김순진, 시장표창에 윤영순, 조성남, 시의장표창에 박순덕, 이정애씨가 수상해 많은 축하를 받았으며, 참석자전원은 손에 손을 잡고 『우리의 소원은 통일』 노래를 제창하며 다같이 남북통일을 기원했다.

이밖에도 민족통일포천시협의회는 민간통일운동단체로 통일교육체험참가, 민족통일협의단체 전국대회 참가,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 안보견학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기획예산과 교류협력팀 ☏ 031-538-3104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