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농업기술센터 2013년 GAP 교육계획 수립
2012-10-05 조회수 : 2185

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한설)는 지난 9월 농촌진흥청 고시에 의해 GAP(농산물우수관리) 기본교육 교육기관으로 지정됨에 따라 2013년 GAP기본교육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GAP 교육을 확대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그동안 농업기술센터에서 GAP 교육을 이수해도 기본교육으로 인정받지 못해 지정된 타 교육기관에서 다시 교육을 받아야 했던 농업인들의 불편이 해소 될 전망이다.

 포천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에 의하면 올해는 12월까지 GAP 인증 기본교육의 수요조사와 농업인 대상 교육 홍보를 강화하고 2013년부터 매년 연 5회 24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추진하고 기본교육을 수료하지 못한 GAP 인증농가에게는 교육이수 계획 확인서를 미리 발급해 추후 교육을 이수 할 수 있도록 추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교육내용은 GAP 기준 및 인증제도, 농산물이력관리제도, 농약 안전사용 및 작목별 친환경재배기술 등이며 교육시간은 1회 4시간 기준이라고 밝혔으며, 교육 이수자에게는 교육이수 확인서가 발급되고 교육은 2년에 1회 이상 수료하여야 GAP 인증이 유지된다.

친환경기술과 그린농업팀 ☏ 031-538-2498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