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시민전광판

  • 알림마당
  • 시민전광판
노후 걱정 없는 유망직업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취득하자
2012-10-26 조회수 : 3019
노후 걱정 없는 유망직업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취득하자 평균수명의 연장으로 우리사회는 고령화시대가 되어가고 있다. 그러나 정년은 점차 줄어가고 있다.

이러한 시대에 방안이자 노후를 걱정 없이 준비할 수 있는 방안으로 대두되는 것이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자격증이다. 보육교사 2급은 영유아 관련 어린이집에서 교사로 일을 하거나 어린이집을 운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사회복지사 2급은 사회복지에 관련된 지역사회복지관, 장애인종합복지관, 공부방 아동복지시설, 정신보건센터, 사회복지전담관공서, 모금단체, 학교, 기업 등 많은 곳에서 활동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공무원에 응시 할 때 필요하다.

특히, 갈수록 악화되는 취업난에서도 높은 취업률과 정년이 보장되는 보육교사와 사회복지사는 대학생 및 청년실업자들 사이에서도 자격증 취득을 위한 움직임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고등학교 졸업자나 그 이상의 동등한 학력만 있으면 학점은행제를 통해 보육교사는 12과목, 사회복지사는 14과목을 온라인으로 수업을 받고 이수만 하면 무시험으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르신 분들도 노후를 대비할 수 있는 안성맞춤 자격증이라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사화복지사 2급자격증으로 공무원 시험에도 응시 하고, 보육교사는 2014년도부터 17과목으로 늘어나기 때문에 2012년도가 2학기 과정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

교육과학기술부 정식 인정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전문 교육원인 주성사이버평생교육원(http://edu.jscyber.net)은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정규학기 개강은 8월30일까지 수강신청을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주성사이버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edu.jscyber.net/) 또는 블로그(http://blog.daum.net/bjklmn2)나 문의전화(010-2472-6828)를 통해 수강신청 및 문의를 받는다.
첨부파일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2명 / 평균 0.5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