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소식

  • 시민기자
  • 커뮤니티 소식
제20대 대통령선거, 내일을 만드는 소중한 한 표를 내 손으로!
2022-03-07 조회수 : 2338

시민기자 윤민영

 

ⓒ시민기자 윤민영

제20대 대통령선거 투표일이 3월 9일 수요일로 얼마남지 않았다. 3월 4일부터 5일에 걸쳐 사전투표 기간이라 집에서 가까운 투표소를 찾았다. 포천문화원 3층 대강당 앞에는 관내민, 관외민으로 나뉘어서 줄을 선 뒤, 신분증 확인 후 투표용지를 받고 투표를 했다. 오전 시간이었는데도 투표를 하고자 나온 시민들이 많았다. 2017년 19대 대선 같은 시간 사전투표율보다 높은 수치라고 한다.

ⓒ시민기자 윤민영

사전투표는 별도 신고 없이 신분증만 있으면 전국의 모든 사전투표소에서 할 수 있으며 투표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다.

ⓒ시민기자 윤민영

포천에 사전투표소는 총 10군데로, 포천문화원(3층, 대강당), 군내면사무소(3층, 다목적홀), 신북면체육문화센터(1층, 강당), 가산면행정복지센터(가산면사무소, 3층대강당), 선단동체육센터(1층, 다목적실), 화현면생활체육센터(1층, 실내체육관), 소흘읍주민자치센터(1층, 요가실), 창수면사무소(1층, (구)건강관리실), 일동면체육문화센터(1층, 실내체육관), 내촌교육문화센터(1층, 실내체육관)이다.

ⓒ시민기자 윤민영

투표방법은 투표일(법정공휴일)에 하는 것과 사전투표(선거일 당일 투표가 어려운 선거인이 별도의 신고없이 사전투표 기간 동안 사전투표소가 설치된 곳 어디에서나 투표할 수 있는 제도), 거소투표(몸이 불편해 투표소에 가서 투표할 수 없는 선거인 등이 자신이 머무는 병원, 요양소, 자택 등에서 우편으로 투표할 수 있는 제도)가 있다.

ⓒ시민기자 윤민영

또한 선거벽보 또는 후보자의 선거운동용 현수막을 훼손하거나 철거하면 공직선거법 제240조에 의해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4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다.

다음 주는 2022 대선 투표일이다. 3월 9일 지정된 투표소에서 나의 소중한 한 표를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꼭 행사하길 바라본다.

 

[제20대 대통령 선거]

(선거일 투표)
일반 유권자 : 3월 9일(수) 오전 6시~오후 6시
코로나19 확진 및 격리 유권자 : 오후 6시~오후 7시 30분
* 단, 농산어촌 거주 교통약자인 확진, 격리 유권자는 관할 보건소 허가 시 오후 6시 전 투표 가능

내 투표소 찾기 : https://si.nec.go.kr/necsps/sps.MainSpsSrchVoterPolls.nec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4명 / 평균 5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