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소식

  • 시민기자
  • 커뮤니티 소식
걸음아, 건강을 부탁해!
포천시 비대면 건강생활실천 걷기행사
2022-10-21 조회수 : 1671

시민기자 윤민영


ⓒ시민기자 윤민영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야 한다. 운동의 중요성이야 다들 잘 알고 있지만 바쁜 일상을 쪼개 꾸준히 운동을 한다는 게 쉽지는 않다. 운동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모든 사람들의 몸 상태, 취향이 다르듯 적합한 종류도 다르다. 하지만 대부분의 이들에게 적당하고 좋은 것으로는 '걷기 운동'이 있다.

ⓒ시민기자 윤민영

특별한 제약 없는 한 누구든지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도구나 장비, 돈도 필요 없이 수월하게 실시할 수 있기 때문이다.

걷기 운동의 효과로는 우선 체중 감량이다. 체중에 따라 소모되는 칼로리가 다르므로 칼로리 계산기를 이용하면 좀 더 정확한 운동이 될 것이다. 체중 감량과 더불어 근육량도 늘고 꾸준히 한다면 기초대사량을 높여주어 체중 유지에도 도움이 된다.

두 번째 몸에 활력을 불어주고 기분을 좋게 해주어 우울감 해소에도 좋다. 체내 혈류를 좋아지게 해서 몸속의 세포에 산소 공급이 증가하고 긴장해 있던 근육, 관절에 활력을 준다. 이러한 효과는 항우울증 약과 유사하다고 한다. 이뿐만 아니라, 엔돌핀 분출을 도와 스트레스를 해소해 준다.

셋째, 머리를 맑게 하여 뇌의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된다. 이처럼 몸과 마음의 건강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걷기 운동이야 말로 누구나 의지를 가지고 할 수 있는 건강법이라 하겠다.

ⓒ시민기자 윤민영

포천시 보건소에서 걷기 어플을 활용한 비대면 걷기 행사를 하고 있어서 소개하려고 한다. 10월 1일부터 시작한 행사는 10월 말까지 진행되는데 참가방법은 다음과 같다.

[참가방법]

1. '워크온' 애플리케이션 설치하기
2. 핸드폰 번호 인증 후 회원가입하기
3. 하단 3번째 사람 모양 눌러서 커뮤니티 탭 선택하기
4. '포천시 비대면 걷기행사' 입력 후 검색 누르기
5. 포천시 배대면 걷기행사' 커뮤니티 선택 뒤 개인정보 동의 체크
6. 내가 사는 동네(예시: 포천시)로 그룹 설정 후 가입하기
* 행사기간 내 목표걸음 100,000보 달성 시 홍보물품 제공 (하루 최대 10,000보로 걸음 수 제한)

목표 걸음은 하루 최대 1만보로 10만보 달성 시 상품을 지급한다고 한다. 그리고 10만보 달성 시 "응모하기" 버튼을 눌러야 추첨 대상자가 된다.

ⓒ시민기자 윤민영

이와 더불어 정연오 보건소장은 "이번 걷기 행사로 지친 일상에 건강과 활력을 더하고 만성질환, 비담 등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건강한 포천시를 조성하기 위해 힘 쓰겠다."고 말했다.

이번 챌린지를 통해 걷기가 습관이 되어 짧은 거리는 걸으면서 건강도 환경도 챙기는 건강한 포천 시민이 많아지길 소망한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5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