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기자 유예숙
산정호수 가는 길, 청보리밭이 있는 영북면 산정호수로에는 이색적인 건물 사르르목장이 있다. 말이 목장이지 목장이 아닌 목장이다.
사르르목장은 목장사업 2세대들이 주민들과 단합하여 만든 주민 사업체로 '포천'의 장점, 지역주민과 '토박이'로서의 장점을 살려, 시대에 맞는 '융합'을 통하여 '지역 성장의 교두보' 역할을 해내겠다는 비전과 의지를 가지고 만들어졌다고 한다. 포천을 방문하면 꼭 들려야 할 로컬 맛집 탐방 명소로 자리 잡고자 노력하며 인기 급 상승 중인 카페 사르르목장이다.
ⓒ시민기자 유예숙
비 오는 날이라 손님이 없을 거란 예상과는 다르게 들고 나는 사람들이 제법 많다. 목장 안으로 들어서니 공간이 넓지 않지만 화이트톤의 밝은 분위기로 넓어 보이는 효과에 층고까지 높아 답답하지 않았다. 메뉴를 보고 커피와 음료 디저트까지 선택하여 주문하고 창가 자리를 선택해 앉았다. 창밖에는 비에 젖어 초록한 나무와 보리밭 풍경이 생동감의 봄을 느끼게 했다. 탁자가 서너 게 놓인 커다란 창가 자리와 다양한 콘셉트의 탁자와 의자들이 마련되어 있어 사람 수나 취향에 따라 선택하여 앉을 수 있었다.



ⓒ시민기자 유예숙
비 오는 날에도 손님이 끊이지 않았다. 주문이 밀리는 경우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다는 친절한 안내 문구와는 달리 생각보다 빨리 나왔다. 아이스크림의 비주얼에 아이처럼 호들갑 떨게 된다. 한 입 떠 넣은 아이스크림 달콤함에 미소가 번지고 톡톡 부서지는 과자 소리까지 맛있게 느껴져 권하게 되는 맛이다. 자극적이지 않은 단맛에 부드러움까지 갖추어 끌리는 맛이다. 아이스크림의 부드러움과 달콤함에 사르르, 한 모금 따듯한 목장 라떼에 사르르, 몸과 마음이 행복해지니 아이와 어른 모두가 사르르목장을 가자고 하는 이유를 알 것 같다.

ⓒ시민기자 유예숙
목장에서 직접 풀을 키워 소에게 급여하며 포천에서 38년간 목장을 운영해 온 아버지의 목장에서 1등급 원유로 직접 우유아이스크림을 만들며, 건강한 아이스크림을 만들기 위해 직접 원료를 배합하며 당도를 조절하고 있다고 했다. 사르르목장은 청정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순환농법과 친환경 낙농으로 키운 젖소들이 생산하는 우유로 아이스크림을 만들며, 사르르목장의 아이스크림은 우유, 막걸리, 청보리 등 포천의 재료를 담아 만든다고 한다.
ⓒ시민기자 유예숙
아이스크림과 함께 대표 메뉴인 카이막 치즈는 튀르기에의 대표적인 디저트로 우유의 4퍼센트의 지방을 모아 만드는 치즈라고 한다. 고소한 우유의 맛을 극대화한 디저트로 꿀과 빵 함께 곁들일 수 있는 디저트로 아주 소량 나오는 치즈이기 때문에 튀르기에서는 귀한 손님이 올 때 선보인다고 한다. 소금과 얼음으로 만드는 아이스크림 체험이 가능하고 우유, 막걸리, 청보리 등 포천 재료로 만들어낸 청정 디저트 체험도 할 수 있는 기회로 두레 관광과 함께 한다고 했다.
산정호수 관광지에 방문하였을 때 와 볼 만한 즐거움과 행복이 가득한 공간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사르르목장 김보람 대표는 미소와 함께 감사하다는 말도 잊지 않았다. 활기찬 자신감으로 자신이 하고 싶은 일, 하고자 하는 일을 하는 젊은 사르르목장 대표의 모습에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보는 것 같아 더 멋지고 자랑스럽게 느껴졌다.

ⓒ시민기자 유예숙
컬러 시대에 눈을 자극하며 이목을 끄는 콘셉트는 다른 목장 우유의 자연적인 색감과 부드러움을 반영한 저자극의 차별화된 콘셉트로 다양한 고객층을 부르는 장소 사르르목장이다.
목장에서 공급되는 우유를 원료로 주 메뉴가 구성되고 지역에서 생산되고 소비되는 구조와 체험의 기회로 지역 경제와 지역 관광 활성화에 일조를 할 수 있어 더욱 마음이 가는 사르르목장이다. 아쉬운 점은 운영하는 시간이 오후 5시까지라 직장 퇴근 후 방문해 휴식의 여운을 즐기지 못함이 아쉽다는 한 방문자의 말에 고개를 끄덕이게 된다.
ⓒ시민기자 유예숙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담소를 나누고 넓은 창으로 수채화의 풍경을 즐기며 몸과 마음을 사르르 녹여 행복으로 채운 시간이다. 4% 소량의 지방으로 만들어 나오는 치즈, 손님 올 때만 선보인다는 유명한 카이막을 먹고싶어 또 방문하고 싶어지는 곳이다.
아이, 어른 모두가 즐기며 몸과 마음을 사르르 녹일 수 있어 행복한 곳 사르르 목장을 방문해 봄나들이의 휴식을 즐겨보길 강추한다.
[사르르목장]
- 위치: 산정호수로 130
- 영업시간: 수~일 11:00 ~ 17:00(라스트오더 16시 20분)
- 정기휴무: 매주 월, 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