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공감 포천소식
  소통공감 포천뉴스레터
 
[제 292호] 2023년 11월 01일 수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기사검색
 
 
         

 
트위터 페이스북
깊어가는 가을! 우리 함께 핑크뮬리 축제 갈래?
-허브아일랜드의 핑크빛 가을-

시민기자 함영미

 

10월의 끝자락, 풍성한 가을을 만끽하기에 딱 좋은 시기다. 흔히 가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울긋불긋 화려한 옷으로 갈아입는 단풍잎, 은행잎이었는데 요즘 새롭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있으니 바로 핑크뮬리다.

핑크뮬리는 미국 중서부의 따뜻한 지역의 평야에서 자생하는 '여러해살이풀'이지만, 전세계적으로 흔히 조경용으로 식재된다. 높이는 30~90cm, 너비는 60~90cm로 모여나기하며,뿌리가 옆으로 뻗지 않는다. 줄기는 곧게 서고, 마디에 털이 있다. 열매는 영과(낱알열매)로 달걀형 또는 타원형이며, 약 1.5cm이하로 자란다. 색은 갈색이며 표면에 세로로 홈이 있다. 흔히 모래나 자갈이 많고 배수가 잘 되며 약간 건조한 트인 지대에서 잘 자란다. 또한 해가 잘 드는 따뜻한 곳에서 잘 자란다. 벼과의 다년생 식물이다 보니 자세히 보면 벼와 비슷하게 생겼다. 9~11월에 피는 핑크색 꽃이 인상적이며, 아종으로 퍼플뮬리, 화이트뮬리도 있다. 마치 분홍 물결을 연상시키기 때문에 배경으로 잘 쓰이고, 결혼식이나 각종 이벤트를 핑크뮬리밭에서 진행하기도 한다.

우리 동네 포천에서도 신북면에 위치한 허브아일랜드에 사랑스러운 핑크 물결이 물들고 있다. 아침저녁으로 기온차가 커지면서 금세 가을이 훌쩍 지나가버리는 건 아닌가? 아쉬웠는데 따스한 주말 가족과 함께 핑크뮬리 축제에 다녀왔다. 주차장에 들어서자마자 <핑크에 핑크를 더하다>라는 커다란 핑크색 문구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시민기자 함영미
주차장에는 이른 시간임에도 차들로 가득했다. 매표소를 지나 향기체험관으로 향했다. 여러가지 허브의 향기들이 먼저 관광객들을 반갑게 맞이한다. 수십여종의 허브 사진들과 설명을 둘러보며 잠시 허브의 세계에 빠져본다.
 
ⓒ시민기자 함영미
 
다음은 허브체험관으로 이동하여 아기자기한 각종 소품들과 허브로 만든 물건들, 허브차 등을 둘러보니 눈이 즐겁다.
 
ⓒ시민기자 함영미
 
드디어 두둥두둥~ 스카이허브팜에 새롭게 만들어진 핑크뮬리밭으로 올라가 넓은 핑크 물결과 마주했다. 스카이허브팜은 트랙터 마차를 이용해서 올라갈 수도 있으니 어린 자녀나 노약자들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요금은 36개월이상부터 성인까지 왕복 5,000원이며, 평일은 1시부터 5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주말과 공휴일은 11시부터 6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핑크뮬리 3종 패키지도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여 이용하면 된다.
 
ⓒ시민기자 함영미
 
트랙터 마차 매표소를 지나 우산 비탈길로 발길을 옮긴다.
 
ⓒ시민기자 함영미
 
올라가는 중간 중간에 포토존이 있어 잠시 쉬어가도 좋다. 핑크 우산길도 나온다.
 
ⓒ시민기자 함영미
 
십여분이 지나 마주한 핑크뮬리밭! "우와~ 정말 환상적이다!" 감동이 저절로 터져나온다. 지난 해 보랏빛으로 물든 라벤더밭을 보았을 때와는 또 다른 감동이다. 여기저기 손에 든 핸드폰으로 사진찍느라 바쁘다. 군데군데 예쁜 소품들로 포토존도 있고, 새롭게 만든 핑크 모래 썰매, 핑크 그네도 멀리 보인다. 핑크 모래가 썰매 타는 아이들의 함박 웃음꽃을 더 아름답게 만들고, 온통 핑크빛으로 물든 핑크뮬리밭에 오니 모두가 동화 속 주인공이 된 거 같다. 남녀노소 모두가 행복한 표정이다.
 
ⓒ시민기자 함영미
 
이 가을이 가기 전에 핑크빛으로 사랑스럽게 물든 허브아일랜드 스카이허브팜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로맨틱한 추억을 남겨보는 건 어떨까? 향기로 즐기고, 눈으로 즐기고, 몸으로 체험하고, 맛으로 즐기는 허브아일랜드! 우리 같이 핑크뮬리축제도 갈래?


<핑크뮬리축제>
●기간: 2023.9.9~11.30
●시간: 오전 10시~오후 9시
●문의:(031)535-6494
 
ⓒ시민기자 함영미
 
 
  •  
  •  


[2023-10-31, 14:02:17]

트위터 페이스북
   
 
 
     
포천소식 홈포천시청 홈
 
Copyright (C) Pocheon-si. All rights reserved. 본 메일은 발신 전용메일로 회신되지 않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