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사과, 2020 경기도 사과품평회에서 경기도 최고 입증!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0점 중 5점 싹쓸이
2020-11-06 조회수 : 3682

ⓒ포천시

포천시는 지난 3일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개최된 ‘2020 경기도 사과품평회’에서 포천사과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0점의 시상 중 5점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품평회에는 총 40점의 사과가 출품되어 당도와 과중을 기준으로 하는 계측심사와 균일도, 착색 및 과분, 식미 등을 평가했으며 엄격한 기준을 통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특히, 대상 수상자인 일동면 소재 허주농가는 30대 젊은 농업인으로 향후 포천사과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되며, ▲최우수상 관인면 강효정 ▲우수상 군내면 문정순 ▲장려상 신북면 이강한, 일동면 함유상 농가가 각각 수상했다.

포천시는 최고품질의 사과를 생산하기 위해 지속적인 재배기술 교육과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08년 경기농업마이스터 사과반을 포천에 유치하여 사과농가 기술력향상에 이바지했으며, 포천환경농업대학 사과전문반 운영, 전문 전정사반 운영 등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명품사과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정형과 생산을 위한 인공수분지원사업, 기상재해 예방을 위한 미세살수장치, 방상팬 지원사업 등 다양한 시범사업 추진으로 고품질 사과생산 기반 조성을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고 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경기도 사과품평회에서 포천사과가 대상을 수상하는 등 다수의 수상으로 경기도 최고임을 입증했다. 특히, 올해 기상여건이 좋지 않은 조건에서도 고품질 사과 재배를 위해 노력하신 농업인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포천사과가 경기도를 넘어 전국 최고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술보급과 과수특작팀 ☎031)538-3817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