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복지&교육

  • 시민기자
  • 복지&교육
포천시 일동도서관, 새로운 모습으로 재개관

ⓒ포천시

포천시 일동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0년 공공 도서관 건립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지난 17일 재개관했다.

일동도서관은 지난 2006년 지상 2층 연면적 1,999㎡ 규모로 준공됐다. 15년이 지난 지금 노후화된 시설과 이용자 편의성 개선을 위해 벽과 칸막이를 대부분 제거한 개방형 복합공간으로 다시 디자인됐다.


ⓒ포천시

1층은 오픈형 로비, 통합 안내데스크, 소공연장, 어린이실, 노인 일자리 연계형 북 카페, 세미나실 등이 있으며, 2층은 종합자료실, 디지털 자료실, 학습실을 모두 통합한 오픈형 자료실과 다문화 자료실, 강의실, 쉼터를 배치하고 벽을 이용한 서가에는 포천의 역사와 인물 코너, 사서가 추천하는 도서 코너 등을 마련하여 모든 세대가 자유롭게 소통하는 이용자 중심의 독서공간을 제공한다.


ⓒ포천시

박윤국 포천시장은 “‘도시의 미래를 보려면 도서관에 가보라’는 말이 있다.”며 “현재 권역별로 운영 중인 6개의 도서관과 내년 2월 선단도서관이 개관되면 7개의 시립도서관을 보유하여 전국적으로 상당히 높은 수준의 도서관 인프라를 갖추게 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코로나 시대에 시민들이 일상생활을 유지하면서 가까운 도서관에서 최상의 마음 영양제인 독서 활동을 통해 위로받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도서관정책과 도서관운영2팀  ☎031)538-393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