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복지

  • 시민기자
  • 교육&복지
포천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열정적인 사람들
포천체력인증센터 홍보단과 자문위원단
2021-08-13 조회수 : 3354
시민기자 유예숙


포천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2020년 7월 29일 영중면 체육 문화센터에 개소하여 개인의 체력 진단 및 전문가의 맞춤형 운동 처방을 통한 체력측정 서비스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는 곳, 포천 체력인증센터다. 포천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포천 체력인증센터에는 홍보단과 자문 위원단이 있다. 포천 체력인증센터에서는 자체적으로만 홍보하기에 어려움이 있어 포천 체력인증센터 홍보단을 구성하여 포천 체력인증센터 소식을 다양한 매체를 통해 신속하게 전달한다.


ⓒ시민기자 유예숙

시민들의 생활체육에 대한 참여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목표로 하는 포천 체력인증센터 홍보단 위촉식이 2021년 3월 19일에 있었으며, 홍보단원 7명을 시작으로 체육계 종사자를 비롯하여 시민기자. 가정주부, 대학생, 일반 시민 등 다양한 계층을 통해 선발하여 현재 총 12명이 2022년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홍보단원은 각 각의 홍보단원이 가입된 단체나 개인의 SNS 기타 매체를 통하여 매월 시민들에게 포천 체력인증센터의 소식과 정보를 전달하고 홍보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시민기자 유예숙

자문위원단은 각계각층의 지역 인사 및 전문 분야 인사 포함하여 총 9명으로 구성되었으며, 2021년 4월 22일에 위촉식을 진행하였다. 자문 위원단의 지식과 경험을 접목한 상호 협업을 통하여 포천 체력인증센터의 발전 방향과 시민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모색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시민기자 유예숙

포천 체력인증센터 홍보단원의 8월 홍보자료는 국민체력100 포천체력인증센터 온라인 운동 상담에 관한 것과 만성 질환자를 위한 비대면(온라인) 체력증진교실 운영 안내이다.

ⓒ시민기자 유예숙

온라인 운동 상담을 받는 방법은 국민체력100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 후 온라인 운동 상담 페이지를 클릭하고 포천체력인증센터를 클릭한 후 운동 전문가를 선택하여 운동에 관한 궁금한 점 문의하면 된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장기화에 따른 대응책으로 고혈압, 당뇨와 같은 만성질환자를 위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비대면(온라인) 체력 증진 교실을 운영하며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길 바란다.

코로나19로 만날 수 없는 상황이 안타까운 현실이지만 포천 시민의 건강을 위한 홍보단원과 자문 위원단의 열정적인 활동으로 포천 시민의 건강이 한층 업그레이드되며 포천 체력인증센터를 찾는 방문객이 급증하길 바라는 마음이다.

 ⓒ시민기자 유예숙


운영 기간 : 2021년 8월 24일(화)에서 9월 17일(금)
운영시간 : 매주 화,금 14 ~ 15시

참가자 모집 1차 : 7월 28일(수)~8월 6일(금) / 2차 : 8월 9일(월)~8월 18일(수)
모집인원 : 40명(선착순)
접수 방법 : 포천체력인증센터로 전화 접수 
포천체력인증센터 전화번호: 031~535~0151~2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0명 / 평균 5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