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복지&교육

  • 시민기자
  • 복지&교육
비주택 거주 아동·청소년 가구의 “든든 울타리” 지원 사업
시민기자 홍익재



비주택 거주 아동・청소년 가구란?
판잣집, 비닐하우스, 고시원, 여관 및 여인숙 등 숙박업소의 객실, 쪽방, 컨테이너 등에서 거주하고 있는 아동・청소년(만 18세 미만) 가구를 말한다.

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2021년 경기북부 사랑의 열매 기획 사업 공모에 비주택 거주 아동․청소년 가구의 “든든 울타리” 지원 사업이 선정되었다. 이 사업은 민․관이 협력하여 지역 내 비주택 거주 아동․청소년 가구의 주거 환경 개선을 통해 아동․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비주택 거주 아동․청소년 가구의 “든든 울타리” 지원 사업 추진한다고 한다.

코로나_19의 장기화로 인해 열악한 주거환경은 바이러스 확산의 주범이며, 특히 면역력이 약한 아동․청소년에게 더욱 위험하다. 아동․청소년기는 신체적, 정서적, 인지적 발달은 전 생애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시기이며, 주거환경은 이러한 발달에 큰 영향을 주므로 이 사업을 진행한다고 한다.

사업 기간은 2021.7. ~ 2022.3(8개월)까지이며,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고 한다. 사업 대상은 비주택에 거주하는 아동․청소년(만 18세 미만) 가구이며, 약 20가구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한다. 지원내용은 주거 이동(월세 보증금, 이사비 등), 주거 신축(주거 신축에 필요한 비용 일부 지원), 주거 개보수(도배 및 장판 교체, 난방 및 냉방시설 지원, 소독 등)이며, 총 지원되는 사업비는 40,000천원이다.

대상자의 발굴은 읍면동사무소 및 읍면동보장협의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의 인적자원원망을 활용하여 상시 발굴할 예정이다.

대상자의 선정 및 배분은 심의위원회(든든울타리지킴이)에서 심의·의결하며, 선정된 대상자에 대한 사업비 지급은 관련 기관(공사 업체, 이사업체, 임대인 등)에 직접 지급된다.

 ⓒ시민기자 홍익재

기타 자세한 사항의 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031-538-3054~5)로 문의하면 된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