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복지&교육

  • 시민기자
  • 복지&교육
'행운의 도시 포천愛' ... '포천문예대학' 열려
시와 수필, 가을에 무르익는다

시민기자 이우창

 

ⓒ시민기자 이우창

2022년 4월 28일 목요일 오후 6시 30분 포천신협(이사장 정석화) 3층 대회의실에서 서영석(시인, 사단법인 한국문인협회 포천시 지부 제9대 지부장)의 주관으로 포천시민과 회원 등 40여 명이 모여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켜가며 '2022 제19기 포천문예대학 개강식'을 했다.

이번 개강식은 국민의례, 내빈소개, 축사, 지부장 인사말, 폐회, 단체사진촬영, 특강 등 순서로 진행되었다.

ⓒ시민기자 이우창

서영석 제9대 포천 지부장은 "포천문예대학은 포천지역 문단의 활성화와 지역문화예술의 발전을 선도하는 교육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역대 회장님들께서 공을 들였던 사업입니다. 포천문예대학은 능력 있는 교수진을 초빙하여 어느 교육과정보다 내실 있는 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여주기 식 행사보다는 실질적인 수강생 여러분께서 글을 쓰는데 도움이 되는 교육과정이 되도록 하고자 합니다. 문학과 예술을 사랑하는 포천시민여러분께서 독자를 넘어 작가의 길로 들어서는데 이정표가 되고자 합니다. 포천문인협회는 포천문예대학을 통하여 포천문단에 능력 있는 후진을 양성하여 문화와 예술을 꽃피우고 풍요로운 삶을 개척하는데 초석이 되고자 합니다."라며 인사말을 전했다.

ⓒ시민기자 이우창

'2022 제19기 포천문예대학' 의 교육과정은 시와 수필 창작을 중심으로 '영원한 포천인, 동농 이해조', '포천지역의 문단사와 비전', '시인 김종삼 문학세계' 등 교양과정의 특강으로 구성하였다. 또한 2학기에 '문학기행'이 예정되어 있으며 교육과정의 70% 이상을 수강하면 수료증을 수여한다. 모든 수강생의 작품을 담아 작품집 출간도 계획하고 있다. 포천문예대학을 수료한 모든 수강생은 포천문인협회 회원 가입 시 가입비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시민기자 이우창

이번 '2022 제19기 포천문예대학'에 참여한 조민경(어룡동 거주)씨는 "제가 1차적으로 교육을 받았지만 열심히 공부를 하지 못해 기초가 튼튼하지 않아서 이번 수업을 통해 기초를 튼튼이 하여 시 창작에 도움을 얻고자 합니다."라며 배움의 열정을 내비쳤다.

기간은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30분 시작하며 10월 2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사) 한국문인협회 포천시 지부로 문의하면 친절하고 자세하게 알려 준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4명 / 평균 5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의견글 목록
등록된 의견글 2
  • 콩새 2022-05-12 삭제
    포천 문예대학 화이팅
  • 콩새 2022-05-12 삭제
    포천 문예대학 화이팅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