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복지

  • 시민기자
  • 교육&복지
청춘보다 아름다운 당신의 화려한 점프!
2022년 경기도 중장년 지원정책
2022-08-02 조회수 : 2297

시민기자 박광복

 

ⓒ경기복지재단

경기도와 경기복지재단에서 경기 중장년 행복 캠퍼스를 운영한다. 제2의 전환, 성취기를 만드는 생애전환 과정 참여로 활력 있는 인생을 이뤄보자. 중장년 행복 캠퍼스 참여자를 위한 맞춤형 통합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기회다. 그렇다면 어떤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을까?

먼저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능력 개발 도전 할 수 있으며, 종합상담서비스를 통해 인생 방향 설계가 가능하다. 또한 취·창업 연계지원으로 새 일자리를 찾아 볼 수 있고, 중장년을 위한 전용공간 제공으로 우리 공간 누려볼 수 있으며, 동아리 활동지원으로 함께 모여 즐겨볼 수 있다.

경기도 내 행복 캠퍼스는 남부는 강남대학교, 북부는 대진대학교에서 운영하며, 화성시는 협성대학교, 의정부시는 경민대학교, 안성시는 한성대학교, 양평군에서는 아신대학교에서 운영하며, 시·군 5060 중장년 교육 프로그램부터 시작하여 생활기술학교, 여성능력개발본부, 평생학습 포털지식, 한국폴리텍대학 중장년 재취업 과정, 국민연금공단 노후준비서비스, 한국정보화진흥원의 온라인 정보화 교육 등 다양하다.

중장년 일자리 지원 사업도 다양하게 받을 수 있다. 요즘 대세인 1인 미디어 창작과 창업도 배움으로 가능하다. 유튜브를 통해 소상공인, 중소기업 스마트 홍보영상 제작, 문화예술 홍보영상 PD, 맛집 리뷰 체험 스마트 영상 제작으로 1인 창업 시대를 맞이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동아리 결성도 가능해서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포천에도 이미 "대진포유"라는 유튜브 동아리가 활동 중 이다.

사람은 누구나 인권을 존중받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고 복지 서비스 지원도 받을 수 있다. 배우고자 하는 의지와 용기만 있으면 가능하다.

경기도민, 포천시민의 행복지수가 상승 되어 행복한 경기도민, 포천시민이 되길 희망해 본다. 우선 포천에 중장년의 배움길은 대진대학교 중장년 행복캠퍼스에서 시작해 보자.

[대진대학교 중장년 행복 캠퍼스]

문의전화: 031)539_2911~3
홈페이지: http://hrd.daejin.ac.kr
신청기간: 2022.08.03~08.16(14일간)
참여대상: 경기도 거주 중장년('58~'72년생)
참여혜택
- 교육지 등 참여 비용 전액무료(자격증 취득시 본인부담)
- 대진대학교 캠퍼스 내 편의시설 이용 가능
- 중장년 전용 커뮤니티 활동공간 제공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6명 / 평균 5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