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복지

  • 시민기자
  • 교육&복지
졸업시즌 청소년대상 불법행위 및 식중독 예방활동 실시
2010-01-21 조회수 : 8694

포천시는 중,고등학교의 졸업시기를 맞아 식품접객업소의 청소년 주류제공 등 청소년탈선을 예방하기 위한 특별 지도 점검과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예방요령 전단지를 제작해 영업자 및 종업원에게 배부 하는 등 홍보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금번 특별 단속활동은 18일부터 5주간 주,야간 구분해 실시하며 주간활동은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을 총동원해 겨울철 식중독 발생원인의 주요 독성 중 하나인 노로바이러스 예방 방법 등 홍보물 전달, 사전예방 교육 등을 실시해 겨울철 식품안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한 것이며, 야간 활동은 청소년대상 주류제공 및 유흥, 단란주점 출입 또는 고용행위에 대한 영업자 등 사전단속과 예방 및 홍보활동으로 청소년 탈선을 미연에 방지하고 영업허가(신고)내용 또는 영업자준수사항 이행여부 등 식품접객업소의 각종 불법 영업을 근절시켜 시민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건전한 영업풍토를 빠르게 정착시키기 위해서다.

특히 금번 청소년 대상 불법영업행위 등 허가(신고)조건을 위반하는 행위가 적발될 경우는 관계법에 의거 강력한 행정조치를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보건위생과 ☏ 538-2217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