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립예술단,‘ 주헝가리 한국문화원 주최 한국문화페스티벌 ’ 초청 공연
2015-10-14 조회수 : 1773


▲포천시립예쑬단, 주헝가리 한국문화원초청 '한국문화페스티벌' 폐막공연 ⓒ포천시


포천시립예술단(단장 김한섭 부시장)이 10월 12일(월) 오후6시30분(현지시간) 주헝가리 한국문화원 주최로 10월 3일부터 열린 한국문화페스티벌에 초청받아 헝가리 MOM극장에서 폐막공연을 펼쳤다.

국외에서 대한민국 국경일(10.3 개천절)을 기념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국립국악원 개막식 공연을 시작으로 폐막식에는 한국 대표의 포천시립예술단과 프랑스 예술단 ‘울림’이 함께 참여해 현지인, 해외 교민들을 비롯한 많은 관람객들에게 수준 높은 한국 문화를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작년 외교부 초청에 따라 비세그라드 문화행사를 계기로 재초청을 받아 선보인 ‘보이지 않는 경계’는 죽음의 경계를 한국의 ‘굿’의 이미지로 재해석한 새로운 도전으로 약 600명의 현지 관객들에게 환호와 박수 갈채를 받았다.

주헝가리 한국문화원 관계자에 따르면 작년에 이은 이번 공연을 통해 포천시립예술단의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하고, 지속적인 문화 교류를 약속했으며, 현지인들에게 한국문화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준 좋은 계기가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이처럼 포천시립예술단은 관내·외 공연뿐 아니라 다양한 해외 초청 공연을 통해 문화메신저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문화체육과 문화예술팀 031)538-2783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