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모범운전자회와 함께하는‘내 생애 최고의 하루’나들이
춘천 남이섬, 소양강 유람선 나들이
2015-10-21 조회수 : 1828

 

▲포천종합사회복지관, 포천시모범운전자회와 함께하는‘내 생애 최고의 하루’ 나들이 ⓒ포천시

포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범)은 지난 10월 19일(월) 포천시모범운전자회와 함께하는 ‘내 생애 최고의 하루’ 나들이를 진행했다. 이번 나들이는 포천시모범운전자회 회원 18명과 평소 경제적으로 어렵고 거동이 불편해 외출이 어려운 지역주민 30명, 일반 자원봉사자와 포천중학교 학생 자원봉사자 15명 등 총 66명이 참여했다.

나들이 참석자들은 춘천 남이섬과 소양강 유람을 체험했다. 참여자들은 가을의 청명한 날씨와 남이섬의 아름다운 단풍이 어우러져 나들이의 즐거움을 더했다. 또한, 거동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 남이섬 내 관람 기차를 이용해 편안한 나들이를 진행했다. 나들이 참석자들은 남이섬 관람 후 춘천의 명물 닭갈비로 점심 식사를 한 뒤, 소양강 유람선을 타고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소양호에서만 볼 수 있는 다양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나들이를 마무리 했다.

나들이에 참석한 김○○씨는 “젊었을 적 배우자와 함께 왔던 남이섬을 몇십 년 만에 방문해 다시금 젊었을 때 생각이 난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참석자 박○○씨는 “평소에 거동이 불편해 집에만 있어 많이 답답했는데, 포천시모범운전자회의 택시 지원과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으로 편안한 나들이를 즐길 수 있게 돼 행복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포천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행사를 위해 포천시모범운전자회와 포천종합사회복지관 담당자들은 수차례의 회의와 사전답사를 진행해 나들이를 계획했고 특히,포천시모범운전자회의 적극적인 협조로 나들이를 안전하게 종료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포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매년 지역주민을 위해 나들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실천해, 포천지역의 이용자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시민복지과 복지기획팀  031)538-3073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