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화현면, 2016년 상반기 영농폐기물(폐비닐, 농약빈병 등) 집중 수거 나서
2016-03-31 조회수 : 2109



▲ 2016년 상반기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 ⓒ포천시


  포천시 화현면(면장 송갑섭)은 3월 31일(목) 농경지 토양 및 환경오염의 주된 원인이 되는 영농폐기물을 집중 수거했다.

 이번 영농폐기물 수거행사는 이장협의회(협의회장 김용기), 화현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 박순엽)등 기관단체와 마을주민이 참여하여 폐비닐(하이덴, 로덴), 농약봉지, 비료봉지, 농약빈병 등 약 20여톤을 수거해 깨끗한 농촌생활환경조성에 이바지했다.

 박순엽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영농폐비닐 등을 제 때 수거하지 않고 방치하면 토양을 오염시키고, 태울 경우 대기오염을 초래하고 화재나 산불로 번질 수 있다. 또 농약 빈병이나 농약 봉지에도 농약이 잔류해 있어 빠짐없이 회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갑섭 화현면장은 “오늘 폐비닐 집중수거의 날 행사에 적극 참여해 주신 각 단체 및 마을주민께 감사드리고, 깨끗하고 쾌적한 화현면 만들기를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현면에서는 농촌 토양오염의 주범인 영농폐기물 수거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화현면 총무팀 ☎ 031)538-4703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