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백운계곡 개발 및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


▲포천시, 백운계곡 개발 및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포천시

포천시는 지난 12일 이동면 도평리 일대 백운계곡 상인협동조합과 백운계곡 개발 및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은 하천계곡 불법행위 근절대책 추진성과 및 청정계곡 복원지역 활성화 종합지원대책의 일환으로, 박윤국 포천시장, 이계삼 부시장을 비롯한 각 실무진과 백운계곡상인협동조합 이종진 이사장을 포함한 조합 상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조용춘 포천시의회 의장, 이원웅 경기도의회 의원 등도 자리를 함께했다.

포천시는 백운계곡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상인협동조합은 불법행위를 근절해 백운계곡을 자연과 사람이 만나는 새로운 삶의 터로 만들어 가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

포천시는 단순히 불법시설물을 철거하는 수준을 넘어 지역주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마련한다는 경기도의 계획에 발맞춰 지난 6월부터 백운계곡 내 불법시설물 철거를 위한 간담회를 거쳐 왔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백운계곡 가용지를 활용한 개발사업 및 하천정비 사업 등을 추진해 새로운 관광 중심지로 만들고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시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함께 노력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전총괄과 하천관리팀 ☎031)538-2446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