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감염병 예방수칙 지켜 건강한 설 명절 보내세요!
질병관리본부 1339 콜센터
2020-01-21 조회수 : 3456


▲감염병 예방수칙 지켜 건강한 설 명절 보내세요! ⓒ포천시

포천시는 설 연휴 기간 가족, 친지 방문 및 국내ㆍ외 여행 증가에 따른 감염병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설 연휴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국내에서는 명절 기간 동안 상온에 장시간 노출되어 부패할 수 있는 음식의 공동섭취 및 사람간 접촉증가로 발생위험이 높은 A형 간염 등 수인성ㆍ식품매개감염병과 인플루엔자 등에 유의해야 한다.

A형간염 고위험군(만성질환자 등)은 반드시 예방접종을 받고, 안전성이 확인되지 않은 조개젓은 섭취하지 않아야 하며, 조개류는 익혀먹고, 흐르는 물에 손을 씻는 등 개인 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해외여행 시에는 현지에서 유행하는 감염병에 감염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중국 우한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은 최근 인천공항으로 입국한 중국 국적의 우한시민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국내 첫 확진자로 확인되었다.

중국 우한시를 방문할 경우, 가금류, 야생동물 및 호흡기 유증상자(발열, 호흡곤란 등)와의 접촉 자제, 현지시장 등 감염 위험이 있는 장소 방문 자제, 손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황영자 보건사업과장은 “설 연휴 감염병 집단발생에 대비해 24시간 비상방역대응체계를 운영하고 있으며, 건강한 명절을 보내기 위해 손씻기, 기침예절 실천, 안전한 물과 음식 섭취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해야 한다.”고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또한 “해외여행 후 설사, 발진, 발열, 기침 등 감염병 의심증상이 발생하면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로 연락해 상담을 받거나 호흡기 증상이 있어 의료기관을 방문할 경우에는 가급적 마스크를 착용하고 의료진에게 해외여행력을 반드시 알려야 한다.”고 당부했다.  

보건사업과 감염병관리팀  ☎031)538-3687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1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