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2020 올해의 책, 전국 독후감 공모
6.1.~7.31. 전국 초중고 및 성인
2020-05-07 조회수 : 6836


ⓒ포천시

포천시 시립도서관은 포천시민이 함께 읽을「2020 올해의 책」을 최종 선정하고 전 국민을 대상으로 독후감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포천시민이 함께 읽을 올해의 책은 한 권의 책으로 시민들의 생각을 공유하고 지역 내 소통 활성화를 위해 지역주민들의 직접 참여와 「자료관리 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총 4권이 선정되었다.

올해의 책 연계 사업의 일환인 「독후감 공모전」은 독서인구 저변확대와 포천의 명현인 「오성과 한음」을 널리 알리기 위한 전국 규모 공모전이다. 독후감 대상 도서는 「포천시 2020 올해의 책 선정도서」인 ‘당신이 옳다-정혜신 저(일반)’, ‘페인트–이희영 저(청소년)’, ‘신통방통 홈쇼핑-이분희 저(초등고)’, ‘나는 개다-백희나 저(초등저)’ 4권과 오성과 한음 관련 도서 1권으로 총 5권이며, 독후감 접수는 오는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받는다.

응모분야는 8개 부문(초등 저학년, 초등 고학년, 중고등부, 성인부, 군인부, 노인부, 다문화부, 가족부)으로 초·중·고등학생, 성인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정해진 양식에 따라 작성한 후 방문·우편·홈페이지 접수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9월 중 발표 예정이며, 각 부문별 최우수·우수·장려상 등 총 76명을 선정해 상장과 부상(문화상품권, 지역상품권)을 수여한다.

자세한 내용은 포천시청 및 포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pocheon.go.kr) 또는 포천시 도서관정책과 도서관정책팀(☎031-538-3922)에서 알아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독후감 공모전을 통해 포천시 올해의 책이 전국 어디에서나 공유되고 소통되어 책 읽는 사회 분위기가 조성되길 바라며 더 나아가 오성과 한음의 도시 포천시가 알려지는 계기가 되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도서관정책과 도서관정책팀 ☎031)538-3922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2명 / 평균 0.5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