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한국119청소년단, ‘포천시 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 심폐소생술 대회’ 수상

ⓒ포천시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속 한국119청소년단은 지난 11일 비대면으로 실시한 ‘2021년 포천시 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 심폐소생술대회’에서 중등부 최우수(시장상) 및 우수(소방서장상) 장려(의장상)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는 관내 청소년(초등. 중등. 고등부) 총 14개 팀 42명이 참가했으며, 심폐소생술기법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의 점수를 합산해 순위를 정했다.

대회에 참가한 한국119청소년단원은 “심폐소생술대회를 통해 누군가를 도울 수 있는 능력을 키운 것 같아 보람이 있었고, 준비 기간 동안 연습하느라 힘들었지만 이번 대회에서 수상을 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자립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중학교1~3학년을 대상으로 5개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포천시 관내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지원과 청소년활동팀 ☎031)538-3386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