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소흘읍행정복지센터, 위기가정 지원을 위한 통합사례회의 개최

ⓒ포천시

소흘읍행정복지센터(읍장 최기진)는 지난 13일 위기가정지원 대상자의 효과적인 개입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민관협력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소흘읍 소흘읍 맞춤형복지팀을 비롯해 시민복지과 희망복지팀, 자치행정과 자치행정팀,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경기북부하나센터, 포천경찰서, 경기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포천시교육지원청, 천주교의정부교구교정사목위원회, 포천시자살예방센터 등 10개 기관 담당자가 참여해 위기가정의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서비스와 지원 계획을 논의했다.

지역사회 내 협력기관별 대상자의 자립을 위한 자원과 정보를 함께 공유하며, 대상자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사회 내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에 의견을 모았다.

회의를 주관한 소흘읍 관계자는 “우리지역의 위기가구 지원을 위해 여러 협력기관들이 함께 고민하며 애써 주셔서 감사하다. 민관이 협력하는 통합사례회의를 통해 위기가구를 지원할 수 있는 많은 정보와 다양한 기회들을 만들게 되어 복잡한 문제들이 해결의 실마리를 찾게 된다.”라며 적극적인 민관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회의는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방역 수칙과 거리두기를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소흘읍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 031)538-4112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