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찐봉사, 찐나눔 소흘읍 민·관협력 행복나눔 김장나누기

ⓒ포천시

소흘읍행정복지센터(읍장 최기진)는 10일 남·녀새마을회,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율방범대 등 5개 단체 회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흘읍 민·관 합동 행복나눔 김장나누기 행사를 추진했다.

이날 행복나눔 김장나누기 행사는 포천시노인복지관과 협업하고, 소흘읍 5개 단체가 참여했다.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김장김치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김장은 직접 수확한 무를 채 썰고, 김치 속을 버무리는 등 일사천리 업무 분담 속에서 500포기를 담갔다.

한 단체장은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도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힘 써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렇게 여러 단체와 하나 되어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정을 전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말했다.

최기진 소흘읍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뜻깊은 행사에 함께해 주신 여러 단체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든든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작은 정성이지만 모두의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었으면 한다. 이웃에 대한 관심과 배려가 절실한 시기에 ‘함께, 행복한 소흘’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소흘읍행정복지센터는 단체별로 나눔 대상자 추천을 받고 확인을 통해 중복지원을 방지하였으며, 소외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겨울철 식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홀몸 어르신, 저소득가정 등 복지 소외계층 150세대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소흘읍 총무팀 ☎031)538-4105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