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농업기술센터, 2022 농촌자원활용 교육 상반기 수강생 모집

ⓒ포천시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2022 농촌자원활용 교육’ 상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 교육은 농산물 소비 촉진 및 창업 활동을 위해 우리 농산물의 올바른 정보와 지식 활용기술 등을 배우는 교육이다.

교육과정으로는 ▲전통 장 만들기 ▲목장형치즈 교육 ▲우리술&전통식초 교육 ▲힐링약선테라피 교육(신규) 등이 있다. 이번에 신설된 힐링약선테라피 교육은 건강주제별 농산물의 한의학 효능과 기능성 음식궁합을 이해하고, 건강목적에 적합한 농산물 활용 능력을 배양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주제별 약선식재료를 이용해 생활약선음식을 연구하고 조리해보는 능동적이고 참여형 수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포천시민으로 내년 1월 10일(월)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본인이 직접 ‘신분증(본인확인용)’과 ‘등본(주소확인용)’을 지참해 방문 신청해야 하며, 포천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접수는 포천시농업기술센터(포천시 신북면 틀못이길11-88) 본관 2층 농업지원과 자원가공팀으로 하면 되며, 교육장소는 농업기술센터 내 농촌생활문화 전수관에서 진행된다.

수강신청서 양식, 교육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포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pocheon.go.kr/agro/index.do)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자원가공팀(☎031-538-3775)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우리 몸에 맞는 음식들의 궁합에 대해 이해하고 그 음식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농촌자원을 활용한 교육이 활성화되고 다양한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농업지원과 자원가공팀 ☎031)538-3775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