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소흘도서관, 진로독서프로그램 운영
2022-05-06 조회수 : 2049

ⓒ포천시  

포천시 소흘도서관은 오는 7월까지 학부모편, 청소년편, 아동편으로 나누어 진로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3일 학부모편에서는 학교폭력 담임 교수인 서민수 경찰관과 함께 부모가 꼭 알아야 할 ‘요즘 자녀학: 내 아이의 디지털 세계’라는 주제로 진로독서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서민수 경찰관은 경찰인재개발원 학교폭력 담임 교수이자 ‘내 새끼때문에 고민입니다’의 저자로, 이번 교육에서 자녀의 이해 및 부모의 역할에 대한 내용을 담아 자녀의 올바른 성장과 진로 방향을 제시했다.

오는 20일부터 진행하는 청소년편에서는 관내 중·고등학교와 연계해 학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직업인들과 만남을 가지고, 아동편은 ‘살아있는 역사 꿈이 되는 직업’의 저자 박정화 강사의 강의로 자신의 꿈을 탐색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진로독서프로그램을 통해 진로 고민이 많은 학생들이 꿈을 찾고 스스로 직업을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로독서프로그램 아동편인 ‘초등진로 역사 스쿨’은 오는 13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을 소흘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정책과 도서관운영1팀 ☎031)538-3953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