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꿈을 빚는 도예 공방’ 사업 추진
2022-07-18 조회수 : 1441

ⓒ포천시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유예진)는 포천시 교육지원과에서 진행한 2022년 성인발달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지원 사업 공모에서 ‘꿈을 빚는 도예공방’이 선정돼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꿈을 빚는 도예공방 프로그램은 성인 발달 장애인을 대상으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사회성 및 사회 정서적 지지망 형성과 도예를 통한 진로 직업 탐색 기회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군내면 소재 소우주 도자기 공방에서 12회기로 진행한다. 지난달 29일 간식 접시 만들기를 시작으로, 7월 13일 나만의 화분과 접시 만들기 등 현재 3회차 수업을 진행했으며, 12회기 수업이 끝나면 작은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유예진 센터장은 “이번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센터가 아닌 지역 내 공방에서 수업을 진행해 참여자에게 자연스럽게 사회 적응 훈련 등,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향후 지역 내 기관을 이용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사회통합이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070)4421-290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