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장애인가족 역량강화를 위한 ‘해피투개더 프로그램’ 진행

ⓒ포천시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유예진)는 관내 장애인 가족을 둔 비장애 형제·자매를 대상으로 2022년 장애인가족역량강화사업 ‘해피투게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장애인 가족을 둔 비장애 형제·자매 청소년이 자아 존중감을 형성하고 주인공이 되는 시간을 보냄으로써 가족 구성원과 긍정적 관계를 만들고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며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해피투게더 프로그램’은 비장애 형제·자매 청소년을 대상으로 매주 화·목요일 자기표현 공예와 쿠킹 체험, 스트레스를 완화 및 심리적 지지를 위한 개별 또는 집단 미술 심리상담을 진행한다.

총 4회기로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6일 진행한 미술 심리상담을 시작으로 참여자들의 상황에 따라 확대 진행할 예정이다. 

유예진 센터장은 “비장애 형제·자매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가족 관계 증진과 정서적 안정 활동을 꾸준히 지원하겠다. 이번 프로그램으로 장애인 가족을 둔 비장애 형제·자매가 겪는 불안이 해소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장애인과 가족을 지원하고 장애인가족 발굴, 사례관리, 상담, 교육, 휴식지원을 하고 있다.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가족에게 정보를 제공해 주거나 자원봉사활동 및 후원에 관심이 있는 경우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070-4128-4603)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070)4128-4603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